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음식

용인 마평동 맛집! 마평동 터줏대감 가성비 맛집 후기!

반응형

 


 

 

 

오늘은 용인 마평동에 위치한 현지인 맛집, 터줏대감을 소개해볼까 한다. 

 

마평동 터줏대감은 이미 현지인 단골손님이 정말 많은 곳이고 따로 마케팅을 하기보다는 알아서 소문을 타고 유명해진 곳이다.

 

 

 

 

마평동 터줏대감은 작지만 오랜 세월을 보냈을 정도로 옛날 가게의 모습을 아직도 하고 있는데 매장 분위기에서 부터 벌써 맛집 스멜이 나는 곳이다.

 

 

 

 

 

매장 내에서 식사가 가능하기는 하지만 보통 포장 주문이 많은 곳이고, 가끔 동네에서 치맥 마땅한 곳 없을 때 또는, 조용한 곳을 원할 때 찾는 곳이다. 

 

다만 좌식 형식이라 조금 불편하지만 이 점은 어느 정도 감수해야 되는 부분이다.

 

 

 

 

용인 마평동 터줏대감은 일요일 정기 휴무이고, 용인 와이페이 결제가 가능한 곳이다.

 

메뉴는 보통 통튀김닭 & 후라이드 치킨 위주로 많이 팔리는 곳이고 특히 가장 인기 좋은 메뉴는 터줏대감표 김치만두가 가장 인기 좋다.

 

1인분 12개, 5,000원에 판매돼서 약간 가성비도 좋고 맵지만 정말 맛있기에 주문 시 필수다!

 

 

 

 

 

그래서 만두 포장 같은 경우 15전에 예약 및 전화를 줘야 원활한 포장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포장하시는 분들은 참고하면 좋을 거 같다.

 

 

 

 

 

우리는 전화주문을 안 해서 조금 시간이 걸렸지만 주문해 놓고, 동네 산책을 하고 돌아오니 딱 타이밍 좋게 다돼서 바로 찾아갈 수 있었다. 

 

터줏대감이 좋은 점은 단무지, 소스 모두 개별 플라스틱 용기에 포장되어서 먹기 좀 더 편리하다.

 

 

 

 

제일 먼저 후라이드 치킨은 옛날 후라이드 치킨 형태의 비주얼인데 옛날에 먹었을 때만큼 바삭하지 않아 조금 아쉽기는 했지만 그래도 가격대비 나쁘지 않았지만 닭이 예전에 비해 작아지고, 바삭함이 덜 해 평상시 보다 조금 아쉽긴 했다.

 

 

 

 

그리고 터줏대감표 김치만두! 역시 매콤한 맛과 두터운 만두피가 쫄깃해서 맛있는 김치만두!  리뷰 사진 찍기보다는 먼저 먹는 바람에 중간에 급하게 사진을 찍었지만 김치만두는 역시 맛있는 거 같고, 남은 만두는 만둣국 해 먹어도 정말 맛있다.

 

 

반응형